액티비티 다이어그램이란?
- 프로그램의 작업 흐름을 보여주기 위한 다이어그램
- 요구사항을 설계로 옮기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사용
- 자연어의 모호함을 제거하고 유스케이스 상세기술을 시각화
시작 - 액션 - 종료
- 시작점에서 시작하여 액션을 거쳐 종료
- 액션은 내부적으로 많은 상호작용을 포함하고 있지만 초기 단계에서는 세부 액션을 구현하지 않음
Decision/Merge 노드
- 각각의 조건에 따르는 흐름을 표현
- 2개 이상의 흐름으로 분할 가능
- 병합 시 들어오는 흐름 중 하나라도 활성화 되면 나가는 흐름이 활성화
Fork/Join 노드
- 병행 처리 가능한 여러 흐름을 만들어냄
- 모든 흐름은 동시에 진행
- Join 노드의 경우 동기적
- Join 노드로 들어오는 모든 흐름이 활성화 되야 나가는 흐름이 활성화됨
Swimlan(파티션)
- 액션 실행의 주체(책임)을 시각화
- 시스템 설계의 경우 각각의 스윔레인이 하나의 서브 시스템을 의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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